TIP/요즘 트렌드

3월 강릉 봄 여행코스 추천 (로컬만 아는 곳 위주)

본새씨 2023. 2. 24. 16:36
반응형

3월 강릉 봄 여행코스 추천 (로컬만 아는 곳 위주)

 

 

강릉은 대한민국 동쪽 해안에 위치한 강원도 동부의 도시로,

동해바다와 강릉산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합니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광 도시 중 하나로 꼽히며,

강릉의 아름다움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죠?

 

워낙 유명한 관광지들이 많지만, 명소들 외에도 다양한 숨은 명소들과 맛집들이 많습니다.

이번에는 강릉에서 맨날 가던 곳이 아닌, 사람들이 많이 찾진 않지만 너무나 좋은

꿀팁같은 소중한 여행지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정동진 바다부채길

 

정동진 해변 근처에 있는 바다부채길은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조금은 언덕길이긴 하지만 산책하면서 바다 풍경을 보는 것이 너무 좋습니다.

바다부채길은 해안선을 따라서 총 1.7km의 길이에 걸쳐 이어져 있으며,

산책로 위에 설치된 목조산책로와 나무 보도, 화려한 꽃들이

울창한 나무숲과 어우러져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바다부채길을 따라 걸으면 정동진 해안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정동진 해안은 바위 바다와 부드러운 모래사장이 함께 어우러져 굉장히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특히 절벽 위에서 바라본 정동진 해안은 선녀와 나무꾼 전설의 배경이 된 곳으로, 동화 같은 풍경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다부채길을 따라서는 선녀와 나무꾼 전설에 대한 설명도 함께 청취할 수 있으며, 더불어 해발 40m에서 느끼는 상쾌한 바다 바람과 파도 소리를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2. 경포대 등대

 

강릉의 유명한 관광지인 경포대는 유명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혹시라도 갈 기회가 있으면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밤에는 야경이 아름다워서 더욱 멋진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경포대를 처음 방문하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해안 절벽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경관입니다. 푸른 바다와 맑은 하늘, 푸른 잔디, 그리고 황량한 바위들의 조화로 구성된 경관은 아름다움 그 자체입니다.

 

경포대에 가면 반드시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경포대 등대'입니다. 

5층으로 구성된 경포대 등대는 해발 58m에 위치해 있으며,

등대 위에서 바라보는 경관은 경포대를 찾아오는 많은 사람들에게 끊임없는 매력을 제공합니다.

 

경포대에는 바닷가와 해안절벽을 따라 높이 2.4km에 걸쳐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경포대 전역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해발 20m의 높이에서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경포대 야경 다리와 목초지 놀이터 등 다양한 장소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경포대 근처에는 다양한 해물 요리 맛집도 있습니다.

특히 대게와 갈치, 고등어 등 지역 특산물로 만든 맛있는 해물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3. 도깨비 촬영지 : 영진해변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지만, 이제는 살짝 인기가 사그러들어서 사람이 많지 않은 명소중에 하나입니다.

강릉 영진해변은 강릉시에 위치한 동해안 해변 중 하나로, 멋진 풍경과 자연 경관을 자랑합니다.

영진해변은 백사장과 높은 암벽, 그리고 시원한 바다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해변을 따라 산책로가 있어서, 바다를 바라보며 걸으면서 상쾌한 바다 바람을 맞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핑, 다이빙, 수영 등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보니

여름철에는 많은 사람들이 바다에서 수영하거나 서핑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가한 산책을 원하신다면, 봄 여행이! 딱 타이밍입니다.

 

 

 

 

 

4. 버드나무 브루어리

마지막 장소는 술 좋아하는 분들에게 완전 강추인 곳, 버드나무 브루어리 입니다.

강릉 버드나무 브루어리는 2016년 11월에 오픈한 맥주 양조장으로,

강릉에서 처음으로 만들어진 지역 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맛있는 맥주와 함께 푸드 트럭, 푸드 페어, 그리고 각종 라이브 퍼포먼스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한데요,

특히, 맥주를 한 모금 마시며 바다를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멋진 전망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이곳은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따뜻한 햇살이 서서히 사라지며 바다 위로 펼쳐지는 노을을 감상하며 맥주 한 잔을 즐기면

그 어떤 것보다 행복한 순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강릉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강릉 버드나무 브루어리에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맛있는 맥주와 함께 멋진 전망과 함께하는 순간은 꼭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Posted By. 본새나는 인생

bonsae.tistory.com

반응형